고용노동부는 23일부터 건설·조선·물류 등 폭염 고위험사업장 등을 중심으로 '폭염안전 5대 기본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지도·감독을 실시한다.
이에 오는 9월 30일까지 '2시간마다 20분 이상 휴식 부여' 지도·감독을 실시하고, 특히 폭염 취약 근로자에게 이동식 에어컨 등 온열질환 예방장비를 조속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고용부는 지난 2일부터 20일까지 3주간 '폭염안전 5대 기본수칙 자율 개선 기간'을 운영한 바, 앞으로 산업안전감독을 통해 현장 중심의 온열질환 예방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서울의 한 공사 현장에서 관계자들이 폭염에 휴식을 취하고 있다. 2024.8.1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고용부는 폭염 대비가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되, 냉방·통풍장치와 주기적 휴식 부여 등을 중심으로 집중 감독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폭염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이번에 추경예산 150억 원을 편성했고, 국회에서 통과되는 대로 50인 미만 사업장에 온열질환 예방장비를 조속하게 지원할 계획이다.
온열질환 예방지침
김종윤 고용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폭염안전 5대 기본수칙 준수는 폭염 속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조치"라며 "이를 위반해 산재사고가 발생한 사업장에 대해서는 산업안전보건법뿐만 아니라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엄정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정책관 직업건강증진팀(044-202-8895), 산재예방감독정책관 안전보건감독기획과(044-202-8902)[자료제공 :(www.korea.kr)]
빌런은 디스코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텔레그램 등 다양한 메신저에서 발생하는 범죄, 사기, 보이스피싱, 스캠과 함께 중고 거래, 데이트 폭력, 학교 폭력, 술집 진상, 게임 사기꾼, 나쁜 회사 상사, 일상 속 매너 없는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입니다.
... 자세히보기
또한, 한국 아이돌, 배우, 해외 유명인, 스포츠 스타, 인플루언서에 대한 팬클럽 게시판도 운영하여, 좋아하는 스타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안전한 커뮤니티에서 우리의 경험을 나누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갑시다. ... 접기
본 사이트의 모든 게시물과 그에 포함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모든 콘텐츠는 본 사이트에서 독자적으로 편집 및 표현 방식을 수정하여 완성된 창작물입니다. 저작권법 및 관련 법령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본 정보는 사이트 운영자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무단으로 전재, 복사, 배포, 재가공, 또는 어떠한 형태로든 상업적/비상업적으로 활용될 수 없습니다.
... 자세히보기
또한, 게재된 정보는 개인적인 열람 및 참고 이외의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본 사이트는 등록자가 게재한 자료의 내용에 대한 정확성, 완전성, 신뢰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의 오류나 누락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본 정보를 신뢰하여 취한 직간접적인 모든 조치나 결과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정보 사용에 따른 모든 위험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접기